본문 바로가기

여행

제주도 강아지 동반 카페 추천 - 브레이크 브릭 (Break brick)

지난 4월, 저는 내 새끼 꽁지와 제주도 한 달 살기를 다녀왔는데요. 
뚜벅이로 간 여행이기에 많은 곳을 돌아다니지는 못했지만, 제주도의 동쪽 근방에서 부지런히 강아지 동반 카페를 찾아다니며 꽁지와 여유를 즐겼답니다! 

제가 머물렀던 곳은 제주의 신촌과 조천리 근방 지역이었는데요. 제주 공항이 위치한 제주시에 있고, 유명한 함덕, 김녕과도 가까워서 여기저기 여행 다니기에 아주 편한 장소였습니다. 

앞으로 저희가 한 달 동안 방문했던 제주도 강아지 동반 카페 추천 리스트를 공유하려고 하는데요. 
꽁지와 제가 사랑했던 순서대로! 좋았던 순서대로! 제주도 강아지 동반 카페를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신나는 꽁지의 제주 한달 살이

 

 

 


 

대망의 첫 카페! 바로 제주시 조천읍에 위치한 브레이크 브릭 입니다. 

 

  브레이크 브릭 

  • 주소: 제주 제주시 조천읍 신촌11길 9 1층
  • 전화번호: 0507-1314-7134
  • 휴무: 매주 월요일 휴무 

 

 

꽁지와 제가 제주도에 머물면서 가장 많이 방문했던 카페인데요. 머물던 숙소 근처에 위치하기도 했고, 제주에 있는 동안 마셨던 커피 중 압도적인 커피맛을 자랑하는 곳이었어서 가장 사랑했던 장소입니다. 

 

1) 커피 맛  ★★★★★

이 곳의 시그니쳐 커피였던 것 같은데요. '브릭 블랜딩' 강추합니다. 너무 맛있어요....
산미가 없고, 다크 초콜릿과 브라운 슈거를 연상케 하는 단맛 위주의 커피라고 하더라고요. 
커피를 너무 사랑하고, 커피 맛에 약간의 일가견이 있는 저에게, 요 브릭 블랜딩은 최고였습니다. 

또 이곳의 디저트 시그니쳐인 '~브릭'으로 된 빵 디저트가 있는데요. 달달한 맛이 커피와 곁들이면 그만이더라고요.

 

피칸캬라멜브릭과 브릭블랜딩 드립 커피

 

2) 분위기 ★★★★☆

전원주택을 개조해서 만든 분위기에 집은 그대로 유지를 하셔서 그런지, 카페의 분위기가 전반적으로 굉장히 유니크하고 좋아요. 전원주택 앞마당을 활용한 공간도 있고, 매장 안에 자리도 있습니다. 
또, 여러 가지 엔틱한 소품들로 꾸며져 있어서 오래된 멋진 공간 속에 들어와 있는 느낌이 듭니다. 
전반적으로 원목으로 되어 있어서 편안함을 주더라고요. 

 

또 매장에는 LP 턴테이블이 있어서, LP로 흘러나오는 음악 또한 이곳의 분위기에 한몫을 하는 것 같아요. 
조용한 동네의 작은 카페이다 보니 아직 많은 분들이 아시는 것 같지 않았고, 그래서인지 저는 더 이곳에 애정이 생겼습니다.

나는야 카페에서 일하는 꽁지

 

 


3) 좌석 편안함 

 

매장에 넓은 소파 좌석이 1개가 있고요, 나머지는 위 사진과 같은 원목으로 된 테이블과 의자가 있습니다. 
저는 매번 소파자리에 앉았지만, 다른 좌석은 딱딱한 의자로 되어 있어서 오래 강아지와 앉아계시기에는 불편할 수도 있겠다는 생각은 들어요. 

 

4) 반려견 친화적  

카페와 더불어서 의류 브랜드의 쇼룸으로도 이곳을 활용하고 계시는 것 같았는데요. 이곳에서 일하시는 스탭분들이 모두 강아지를 너무 좋아해주시더라구요. 저희 꽁지가 갈때마다 반겨주시고 관심가져주시고, 분위기가 너무 좋았습니다! 

카페에 있는 동안 꽁지도 편안하게 있을 수 있었어요. 
그런데 이 곳에서 한 번도 다른 강아지를 만나본 적은 없습니다. 아직 잘 알려지지 않았나 봐요! 

 

나는야 꽁지

 

참! 브레이크 브릭은 올레 18길에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혹시 올레 18길을 걸으시는 분들이라면 중간에 한번 들려보심을 추천드려요! 저는 제주 동쪽에 방문할 일이 있다면 꼭 다시 재방문하고 싶어요. 

 

이상, 꽁지와 꽁지언니의 제주도 강아지 카페 추천 1탄 소개를 마무리하겠습니다!

다음에 2탄으로 돌아올게요!